HP officejet pro 8500 분해조립 동영상입니다. 처음할땐 이것도 어렵죠…지금은 쉬운데, 저는 우측 메인 보드에 플렉시블(플레시블)케이블 연결하면서 잘못하여10 만원짜리 보드를 구입한 적이 있습니다.
자, 8500 동영상 자료 시작해 보시죠
HP에서 제공하는HP officejet pro 8500의 동영상(Fixing a Carriage Jam – HP Officejet Pro 8500 Premier All-in-One Printer)입니다. 캐리지걸림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복합기의 내부적인 고장이 아닌 경우, 90%는 용지걸림으로 발생합니다. 용지를 제거하는 방법이 자세히 나옵니다. (3분54초쯤에 복합기/프린터를 세우는 화면이 있는데, 이것은 하지마십시요. 새기계나 괜찮으나 사용하던 기계는 폐잉크 엄청 쏟아집니다.) 우선, 용지를 제거할때는 반드시 복합기 전원을 꺼주세요. 전원을 꺼주면 복합기가 사소한 용지는 알아서 빼줍니다. 전원이 켜저 있으면 인쇄방향으로 복합기가 용지를 당기고 있는데 반대쪽으로 무리하하게 당기게 되면 랜딩기어가 파손되고 랜디기아가 파손되면 all 분해 및 부품비하여, 수리비 10 ~ 12 만원 정도 발생합니다. HP도 그렇지만 저희도 용지때문에 방문하려고 하면 정말 번거로움이 많습니다. 그럴때 이동영상이 정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P officejet pro 8500카트리지를 대용량으로 교체하는 동영상입니다. 이렇게 제작하여 고객이 사용하는 대용량 공급기를 만듭니다. 저희는 보통 색상벼로 300ml 대용량 공급기를 다는데, 한번 충전으로 7 ~ 8,000 장은 무난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HP officejet pro 8500 의 대용량공급기를 외부 통으로 설치하는 것이 아니고 선없이 연결하는 방법에 관한 동영상인데, 상기 300ml보다는 용량이 작아 4~5장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HP officejet pro 8500 의 프린트헤드를 교체하는 방법에 관한 동영상입니다. 인쇄를 하다보면 잉크젯이므로 필연적으로 폐잉크가 날리게 되고 날린 폐잉크가 헤드와 본체의 헤드 접촉부위에 붙어서 프린트헤드 문제라고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의 동영상을 참조하여 헤드를 빼고 반드시 전원을 끈 상태에서 헤드 뒷면의 접촉부위와 본체의 헤드 접촉부위를 물티슈로 닦아주고 휴지로 닦아 물기를 잘 제거한 후에 다시 헤드를 조립하면 “프린터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