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스가 자꾸 error가 난다고 하면 99%이상은 팩스선 문제인데 이것을 증명하기가 정말 어렸습니다. 또한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여 해결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에서는 HP 의 경우에 한해, HP 팩스 오류 코드 및 해결 방법를 정리합니다.
1. 진단
팩스로그 인쇄를 하시면 프린터에서 송수신한 팩스의 오류를 포함한 로그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날짜, 시간, 종류, 주고 받은 팩스번호, 팩스송수신 시간, 페이지, 결과 값을 정확히 얻을 수 있어 진단이 가능합니다. HP officejet pro 8600, 8610 2개 모델의 팩스 로그 인쇄 방법을 소개합니다. HP 의 경우, 대동소이합니다.
가. HP officejet Pro 8600 팩스 로그 인쇄 및 보기
프린터 제어판에서 팩스 로그를 인쇄하려면
1) (오른쪽 화살표 )를 누른 다음 설정을 누릅니다.
2) 팩스 설정을 누른 다음 팩스 보고서를 누릅니다.
3) 팩스 로그를 누릅니다.
나. HP officejet Pro 8610 팩스 로그 인쇄 및 보기
프린터 제어판에서 팩스 로그를 인쇄하려면
1) 프린터 제어판 디스플레이에서 화면을 손가락으로 눌러 민 후 설정을 누릅니다.
2) 팩스 설정을 누른 후 팩스 보고서를 누릅니다.
3) 팩스 로그를 누릅니다.
** 웹 페이지 캡처 이미지 **
** 실제 로그 인쇄하여 스캔한 이미지 **
2. HP 팩스 오류 코드 및 해결 방법
가. 수신 오류에 관한 원인 및 해결방법
팩스 수신 오류 코드 해석( https://support.hp.com/kr-ko/document/ish_2830425-2561631-16 ) 을 방문하시면 수신 오류에 관한 원인 및 해결방법이 자세히 나오니 참조하시어 해결하시면 됩니다.
나. 송신에 관한 일반적인 오류에 관한 원인 및 해결방법
팩스 송신 및 수신 문제 해결( https://support.hp.com/kr-ko/document/ish_2830425-2561631-16 ) 을 방문하시면 일반적인 송수신 오류에 관한 원인 및 해결방법이 자세히 나오니 참조하시어 해결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