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제품의 문제는 HP가 가장 잘 알고 해결방법도 가장 잘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로므로 일반 HP에 접속하여 문제나 오류를 해결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1. HP 고객지원 센터 즉, 아래의 주소로 접속함
http://h10025.www1.hp.com/ewfrf/wc/document?docname=c01545733&cc=kr&lc=ko&dlc=ko&product=3730844
2. 아래와 같이 검색화면이 나오면 제품명과 검색어를 넣어주면 아주 detail 하게 해결 방법이 나옵니다.
잉크시스템오류
: 잉크시스템오류는 단순 해제로 해결되진 않습니다.
잉크시스템오류는 말그대로 잉크를 공급해주는 시스템 자체에 문제가 생긴 상태이기 때문에, 시스템 리셋을 해도 짧은 기간 다시 사용이 가능하지만 , 다시 오류가 발생을 합니다. 이럴 땐 시스템 리셋으로 해결 되진 않습니다. 반드시 잉크가 원활히 공급 되도록 한 후에 잉크시스템 오류를 해제 하고 리셋을 해야 다시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해집니다..
C6280 잉크시스템 오류-초기화 2008.11.07 12:51 | 프린터-무한잉크 | 꼴뚝 http://kr.blog.yahoo.com/ssc1026/43
잉크 시스템 오류 메시지 요약(A.02.08 이상의 펌웨어에 해당됩니다.)
<< 해결방안 잉크 시스템 오류 메시지 종류와 가능한 해결방법 >>
출처 : http://h50177.www5.hp.com/support/C4703A/solve/36257.html
아래의 내용으로 해결이 안되시는 부분은 상기 출처에 접속하시여 더 알아보시면 가능할 듯 합니다.
- Check ink system / Ignore
: 이 메시지는 오류를 알리는 메시지 뒤에 나옵니다. 잉크 시스템을 지금 검사하거나(고장난 부품을 교체함) 오류를 무시하고 계속 인쇄할 수 있습니다. 오류를 무시할 경우 인쇄 품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잉크 시스템 검사를 시행하면 나아질 수 있습니다.)
- Head cleaner full
: 하나 이상의 프린트 헤드 클리너에 잉크가 가득 차 있는 경우. 프린터에서 인쇄는 계속 할 수 있지만 이미지 출력 품질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잉크가 프린터 내부에서 잉크가 새어 프린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영향을 주는 잉크 시스템을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 Head cleaner removed
: 프린터 헤드 클리너 검사를 수행합니다.
4. Incorrect ink system
: 프린터에서 잉크 시스템의 오류(예를 들어, 잉크 시스템의 일부 부품을 꺼내거나 부적절한 방법으로 다시 끼움)를 감지했거나 마지막 잉크 시스템 교체 과정이 성공적으로 끝나지 않았습니다. 이 메시지는 또한 잉크 시스템의 부품이 모두 동시에 교환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인쇄할 수 없습니다. (잉크 시스템 검사를 다시 수행합니다.)
- Ink cartridge removed
: 하나 이상의 잉크 카트리지가 감지되지 않습니다. 인쇄할 수 없습니다. (잉크 카트리지 검사를 수행합니다.)
- Ink cartridge valve out
: 잉크를 보충하는 중에 하나 이상의 잉크 카트리지 밸브가 빠졌습니다. 인쇄할 수 없습니다.
- Ink system at end of life
: 프린트에서 하나 이상의 잉크 시스템 부품의 수명이 다 되었음을 감지했습니다. 영향을 주는 잉크 시스템의 세 가지 부품(프린트 헤드, 프린트 헤드 클리너, 잉크 카트리지)을 지금 모두 교체해야 합니다. (잉크 시스템 검사를 수행합니다.)
- Ink system error
: 이 메시지는 이전 오류 뒤에 나오는 상태 메시지입니다. 메시지의 코드 값은 오류 유형을 나타냅니다.
- Mixed ink system
: 프린터에서 다른 종류의 잉크 시스템 종류(Imaging, UV Pigmented 잉크 시스템 등)를 감지했습니다. 프린터 헤드가 오염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인쇄가 중지됩니다. (잉크 시스템 검사를 수행합니다.)
- Out of ink
: 4개의 잉크 시스템 중 하나 이상의 잉크 시스템에 잉크가 없습니다. 마지막 도면의 이미지 출력 품질이 떨어져 보이면 영향을 주는 잉크 시스템을 교체합니다. (잉크 시스템 검사를 수행하거나 잉크량을 점검합니다. 잉크 카트리지에 여전히 잉크가 많이 남아 있으면 “Printhead failure” 메시지 상태를 점검합니다.)
- Printhead alignment cancelled
: 이 메시지는 용지에 문제가 있어서 렌즈 덮개가 정렬 루틴이 취소되면 나타납니다. Printhead alignment error : 이 메시지는 프린트 헤드의 정렬 절차가 실패하거나 프린터에서 정렬 절차가 끝나지 않았는데 중단되는 오류를 감지한 경우 나타납니다. 정렬은 설치 후 프린트 헤드로 인쇄하는 첫번째 절차이므로 어떤 인쇄 문제는 Printhead Alignment Error로 보고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정렬 오류는 프린트 헤드 결함이나 용지의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Printhead check cancelled : 이 메시지는 렌즈 덮개가 더럽거나 용지에 문제가 있어서 프린트 헤드 검사가 취소되는 경우 나타납니다. (프린터 헤드 검사를 수행합니다.) Printhead check error : 이 메시지는 프린트 헤드의 검사 절차가 실패하거나 프린터에서 검사 절차가 끝나지 않았는데 중단되는 오류를 감지하는 경우 나타납니다. 대부분의 프린트 헤드 검사 오류는 프린트 헤드 결함이나 용지의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프린터 헤드 검사를 수행합니다.) Printhead contact error : 하나 이상의 프린트 헤드에 전기 문제가 있습니다. Printhead removed : 프린터에서 하나 이상의 프린트 헤드가 감지되지 않습니다. 인쇄할 수 없습니다. (프린트 헤드 검사를 수행합니다.) Verify ink system : 전원이 켜져 있을 때 하나 이상의 잉크 시스템에서 오류가 감지됩니다. (잉크 시스템 검사를 수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