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 구매품은 아무래도 보증기간 이외에는 모든 소모성 부품 / 소모품 등을 직접 구매하셔야 하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나. 임대제품은 매달 정해진 임대료를 지불후 용지를 제외한 모든 소모품 / 부품은 무상 교체가 됩니다.
동일 증상 A/S시 기기 교체 건의하시면 그것 또한 가능합니다^^
다. 다음은 구매후 유지보수인데요. 기계대를 제외한 비용을 지불하며 유지보수계약을 하는 방식입니다. 정부기관, 관공서. 변호사 사무실, 법무사 사무실에 이런 계약조건이 많습니다.
2.
월평균 토너/잉크값/.소모품 교체 비용이 월 임대료보다 적은 신 경우, 구입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프린터/복합기/복사기는, 일반 가전제품이 아닙니다. 전기코드만 꽃아놓고 마냥 사용하는 것이 아닌 사무기기입니다. 여러 사람이 사용하다보면 고장도 나고 부품도 교체해야하는데 일일이 대처하지 못하죠, 드라마 [직장의 신]의 미쓰김이나 가능한 일이고 제품별로 수리하는 법을 배우는데 프린터/복합기는 1 ~ 3개월, 복사기는 1년 정도의 경험은 필요합니다.
그리고 사용량도 매우 중요합니다. 컬러 프린터/복합기/복사기를 주업무로 하고 출력량도 많으시다면 토너등 소모품도 빨리 소모되서 교체도 자주해줘야 하는데 아시다시피 소모품 비용이 상당히 비쌈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