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논 칼라복사기 IRC 3380 / IRC 2880 착상계중 감광드럼(알드럼) >>
예 1.
출력 페이지의 맨 위쪽에 번진 것처럼 색이 베어 나오는 경우, 아래의 사진은 두개의 예를 겹처서 캡처한 화면입니다.
두 개 모두 페이지의 맨 윗 부분에 Bk(검정)와 C(파랑)이 베어나오고 있는데,
캐논 칼라복사기 IRC 3380 / IRC 2880 의 감광 드럼이 오래된 경우 또는 감광 드럼을 교체한지 1~2개월밖에 안 된 경우라도 드림 유닛안에 토너가 부족하거나 현상제가 부족한 경우, 출력하고자 하는 색의 농도를 유지하기 위해서(토너를 충분히 도포하기 위해) 복사기는 드럼을 많이 회전시켜게 되는데 이때 스크래치에 의해서도 발생합니다.
캐논 칼라복사기 IRC 3380 / IRC 2880 의 감광 드럼(알 드럼) 교체해주면 됩니다.
아래의 사진은 두개의 예를 겹처서 캡처한 화면입니다.
아래의 사진 처럼 검은줄이 나오는 경우, 누전에 의한 경우인데, 1차대전롤러의 누전인 경우와 감광드럼의 누전인 경우가 있음
아래의 사진의 A 의 간격은 정확하게 알 드럼(감광 드럼)의 둘레와 정확히 일치하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감광드럼의 누전이므로 감광드럼을 교체해 주세요.
예 3.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 검정 토너를 뿌려넣은 듯 베어 나오는데, 감광드럼, 1차 대전 롤러, 2차 대전 롤러, ITB(전사벨트) 블레이드까지 교체했는데 안잡혀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다음날 다른 검정(BK)드럼 유닛을 준비해 갔는데 깨끗하게 잘 나와서 많이 당황하였습니다. 모르면 몸이 고생을 하죠. 원인은 추운 겨울 검정(BK)드럼 유닛을 차가운 차안에 방치해서였습니다.
추운 겨울에는 사물실에 드럼을 놓아 두었다가 외근을 나가면서 차에 실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