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용량이 얼마나 되시는지부터 확인하세요.
칼라로 월 1,000 장 미만으로 사용하신다면 레이저 프린터나 레이저 복합기를 사용하는 것이 낳을 것이고 그 이상을 사용하신다면 칼라 복사기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또한 현재 칼라 프린터와 흑백 복합기를 같이 이용하고 있으시다면, 칼라 복사기를 들여놓았을 때 들어가는 비용과 비교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근접지 임대공급자를 선택하는 것이 공급자의 입장에서도 관리가 용이하고 수요자의 입장에서도 빠른 A/S 가 가능하므로 서로에게 유익합니다.
3. 귀찮더라도 칼라복사기임대 최소 3~5군데 비교해보세요.
약정기간을 고려하면 180 ~360만원의 임대 계약을 하는 것이므로 전화 / 게시글 / 메일 등으로 적극적으로 칼라복사기임대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물어보세요.
칼라복사기임대 후기들도 살펴 보는 것이 좋으나 공급자에 의해 작성된 것이 많으므로 참조만 하세요.
칼라복사기임대 비교는 많을수록 좋다. 하지만 전문가가 아니므로 비교만하다 끝나는 수가 있으므로 3 군데 정도 5군데 정도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4. 칼라복사기임대업체의 쇼핑몰/홈페이지/블로그/카페 등에 있는 게제되어 있는 전화로 연락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고 편한 방법으로 보입니다.
clikc당 4,000 ~ 20,000원에 이르는 인터넷 광고를 하여 들어온 문의 전화이고 가망 고객이므로 매우 친절히 그리고 자세히 상담주고 전문가로서의 정보도 알려줍니다.
5. 임대가격은 임대기간과 기본료 등등 경우의 수가 많습니다.
예 를들어, 칼라복사기 기본 임대료가 월 15 만원이고 칼라 기본장수가 1,000 장이며 칼라 추가시 100 원을 받는 임대조건(A)과 기본 임대료가 월 12 만원이고 칼라 기본장수가 500 장이며 칼라 추가시 100 원을 받는 임대조건(B)가 있다고 가정했을때,
물론 칼라를 확실히 월 500 장 이하로 사용하신다면 B가 좋은 조건이나 생활비가 줄 듯 안듯이 컬러 인쇄의 수요는 계속 증가하므로 장기적으로 A가 유리합니다.
그래서 사용량이 많으신 회사에서는 조건을 제시해 주시고 상담후 임대가격을 절충해서 결정합니다
직관적으로 판단할때는 복사기는 무거운 제품이 내구성이 좋고 소모품인 토너와 드럼 등의 사용 가능 매수등의 구성을 살펴보는 것이 제품 비교에 쉬운 척도가 됩니다.
참고로 해상도를 많이 고려하시는데, 보통 사람의 경우, 600dpi가 넘은 해상도는 구별을 하지 못하므로 600dpi정도면 해상도는 괜찮을 듯합니다.
6. 디자인 계열이시면 아무래도 고가의 제록스제품이 좋고, 일반 회사라면 제록스 이외의 회사의 제품 중에서 선택하세요.
7. 건설회사와 같이 스캔을 많이 사용하시는 경우, send 스캔이 지원되는지 확인하세요.
send 스캔은 복사기에서 스캔을 보낼 PC를 선택하면 복사기에서 스캔을 보내고(send)하고 이용자의 PC에서 스캔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ull 스캔 방식을 선택한 복사기의 경우, 복사기위에 스캔할 문서를 올려놓으시고 자신의 PC로 돌아와 스캔을 실행하고 복사기로 돌아가 문서를 다시 가지고 와야 하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8. .OA기기를 이용할 직원/이용자의 수가 10 명이 넘는 다면 복사기를 고려하세요. 복합기의 성능이 좋아지기는 하였으나 월 임대료 4 ~ 5 만원에 수십명의 직원들의 프린터 드라이브와 스캔을 잡아달라고 하면 프린터/복합기 임대업체로서는 인력이 많이 소비되어 거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