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록스 CM305, 복합기 가격도 저렴하고 재생토너의 가격경쟁력도 있어 레이저 복합기 임대로 여러대 나가있는 기종입니다.
증상
검정색이 안나온다고 하여 거래처를 방문하였습니다. 품질 테스트 페이지를 인쇄해 보니 아래와 같이 색이 흐리게 나옵니다. 그리고 손으로 만저 보면 토너가루가 묻어 나옵니다.
해결방법
비용이 적게 드는 원인 및 해결방법수능로 해결방법을 제시합니다.
토너 공급이 원활했는지 확인
특정색이 안나오는 문제는 대부분 드럼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증상을 복합기도 2만장 가량 사용한 기계라 드럼인지 알고 교체하려고 했는데, 이번 케이스는 토너 보급문제였습니다. 이런 현상이 나오는 고객사는 언제 토너가 떨어질지 몰라 여분의 토너를 주고 왔었는데, 사용자가 토너를 잘 끼우지 못해 토너 보급이 원할하지 않아 색이 제대로 나오지 못했던 것입니다.
올바른 토너 재장착과 폐토너 청소를 하니 아래와 같이 품질 시험 테스트의 색이 제대로 나옵니다. (아래의 이미지의 색은 완벽한 토너 보급상택가 아닌 상태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올바른 토너 재장착 후에는 토너가 본체로 들어가는 호퍼부의 청소해주세요.
호퍼부 및 폐토너 청소
토너가 제대로 장착되지 않아 토너가 드럼 밑, 급지고무있는 부분에 쌓였었는데, 이 경우, 용지 공급이 원활하지 못 합니다. 또한 이런 경우, 용지 불일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Fuji Xerox CM305 drum Installation 동영상(1:22)을 참조하시고 부족한 부분은 저의 이미지 설명을 참조해주세요.
먼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앞 커버를 열어줍니다.
정착필름부를 열어주세요.
드럼을 빼주시는데, 분홍색 내개의 레바를 돌려 열어주신 후, 상단의 하얀색을 당겨서 드럼을 빼세요.
분홍색 네모 부분이 토너가 공급되는 호퍼부 입니다. 이곳에 막힘이 없는지 확인하시고 청소해주세요.
CM305 정품드럼 교체
CM305 정품드럼은 CP305와 호환되며 보통 164,500원정도 합니다. 드럼 교체 방법은 위에서 이미지로 설명드렸고 부족한 부분은 아래의 동영상을 참조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