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단 >>
스캔 평판위에 피복사물 올려놓고 컬러복사를 3 ~ 5 장해서 정상 속도로 복사되면 95% 이상 프린터 문제 아님.
시간이 오래 걸려도 인쇄 출력이 되면 프린터 문제(ex:잉크떡, 노즐막힘 등)가 아니고 data송수신이 느리거나 프린터 서버의 속도가 느린 것(낮은 사양)이 문제임
PC우측 하단에 프린터 logo가 장시간 남아 있다면 100% 프린트 서버로 사용하는 PC문제(느림)임
제어판 -> 프린터 및 팩스에서 해당 프린터의 상태 확인(연결됨, 오프라인, 일시 중지 중 무엇인지 확인)
헤드와 노즐 접속부위가 오염되었는지 확인 -> 오염된 경우, HP 프린터는 헤드청소를 하여 정상으로 만들려고 계속 시도하여 “인쇄중”에 멈춤 또는 장기간 작동을 안 함(HP OJ8500, OJ8500a, OJ8000 에서 자주 나타남)
<< 해결 방법 >>
((추천))1. PC -> 프린터 -> 모뎀(공유가 아니고 네트워크인 경우) 순서로 끄고 1 ~ 2 분후 재부팅함
((추천))2. 드라이브 간편 제 거후 재설치=드라이브 충돌 제거
: 프린트 서버인 PC에서 USB cable 제거 -> [시작] -> [프린터 및 장치] -> 해당 프린터(ex:8500, 8500fax) icon 을 좌click 후 [삭제] 버튼을 눌러 제거(이렇게 하면 드라이브가 간단 제거됨) -> USB cable 을 다시 연결하면 icon 이 다시 생기며 드라이브가 새로 자동으로 설치되며 충돌 문제가 제거됨
((추천))3. 공유 대신 네트워크로 전환
네트워크는 모뎀을 통해 프린터를 각자 사용하므로 프린트서버로 사용하는 PC에 부하를 주지 않으며 독립적으로 움직이므로 프린트 서버로 사용하는 PC가 느려도 다른 PC들은 정상적으로 출력할 수 있음
4. 케이블 불량일 수 있으므로 케이블 교체
- 헤드와 노즐 접속부위가 오염된 경우, 지우개나 손으로 세척
6. 사용하지 않는 모든 프린트 드라이브(꼭, 설치 프로그램으로 제거)들 제거
: 이렇게 하면 spooler 와 registry에 남아있는 잔상들 모두 제거됨
7. 대기문서로 인해 다른 컴퓨터에서 보낸 인쇄가 지연되는 경우
가. 대기문서
리스트의 맨 위에 있는 것의 상태가 인쇄중 이라고 하는데 실제로는 인쇄가 안돼고 취소 누르면 삭제중 – 인쇄중 이러고 안 사라짐 . 해당 컴퓨터의 사양이 낮고 시스템 에러가 있는 경우에 발생함
(( 해결방법 ))
프린터와 컴퓨터의 전원을 끄신 후 컴퓨터와 연결되는 케이블을 분리하세요. 컴퓨터와 프린터를 연결하는 USB 케이블을 분리하는 것이 중요 그리고 1~2분 정도 지난 후 컴퓨터를 부팅하셔서 삭제를 하시면 삭제가 됩니다.
나. 프린터의 상태가 오프라인, 일시중지인 경우
1) 오프라인 상태인 경우
해당 프린터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온라인으로 프린터 사용을 선택합니다.
- 일시 중지 상태인 경우
해당 프린터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인쇄 계속을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