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은 아이행복단말기를 설치해야 보육료 지원을 받는 결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가맹점은 사업자번호에 가맹점번호가 매칭되고 가맹점번호 별로 입금받는 통장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구성이 됩니다.
아이행복단말기는 일반 카드결제의 경우에는 일반 가맹점과 구성이 같으나 보육료 지원을 받는 결제(보육포탈 cpms.childcare.go.kr)에서의 결제는 시설코드를 기준으로 보육료 지원을 정산한후 카드결제를 진행하게 됩니다.
고유번호가 맞는 아래와 같은 ARS결제를 시도하는데, 아래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나오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린이집이 단말기업체인 나이스에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 모발일 결제가 가능하려면 단말기업체에 일반가맹저미 아닌 ‘어린이집’으로 가맹점 등록이 되어야 합니다. 해당 어린이집에 가맹점 등록여부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능성 높은 원인
– 시스템이 일시적인 장애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그 원인은 1. 아래의 메세지 그대로 어린이집을 어린이집=아이행복으로 카드 가맹을 하지 않았거나, 2. (카드 신규 가맹은 잘 되었고 나이스정보통신에서 설치(단말기 download)완료까지 하였으나 아직 포육포탈로 전송이 되지 않은 경우, 3. 시설코드가 고유번호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4. 관할 시군구청에서 어린이집의 전화번호, 주소 등이 실제와 불일치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설코드 확인 방법
시설코드 확인 방법은 보육포탈 cpms.childcare.go.kr에서 [운영관리] -> [설치운영관리] -> [어린이집관리 정보] -> [직인]을 click하시면 11자리 시설코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육포탈은 어린이들의 개인정보들이 있어 이미지를 캡처하지 못함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