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상 확인>>
1단계 : 복합기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2단계 : 복합기의 상태가 정상인지 확인합니다.
3단계 : 복합기가 컴퓨터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4단계 : 스캔을 해봅니다.
5단계 : 장치 관리자를 확인 합니다.
6단계 :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h10025.www1.hp.com/ewfrf/wc/document?cc=kr&docname=c00526347&lc=ko#N276
상기 제조사의 사이트를 보면 증상 및 대처방법이 자세히 나옵니다.
<< 해결 순서 : 이미징 장치, HP 솔루션센터 프로그램이 안 깔려서 스캔이 안 되는 경우>>
1. 기존 사용 프린터 드라이버 프로그램 제거
시작 -> HP -> 해당 모델을 찾아 -> [장치 제거]하여 제거
2. 재 설치를 위한 드라이버 영구 삭제 방법
[시작]을 누른 후 [실행] -> ” %TEMP% “를 입력 -> TEMP 폴더에 나오는 파일을 모두 삭제 ->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HP와 관련된 모든 파일 및 휴지통까지 완전히 비워 컴퓨터 재부팅
3. 프린터가 잘 되던 시점으로 [시스템 복원]후 드라이브 재설치
4. winodws내장 스캔 or 웹스캔 이용하세요
<< (USB 연결 프린터인 경우) 내장스캔 기능을 사용(Windows XP/ Vista/ 7) (http://h10025.www1.hp.com/ewfrf/wc/document?docname=c01563683&lc=ko&cc=kr&dlc=ko#N23 참조) >>
- Windows XP 스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설명드립니다. 나머지 Vista / 7 은 맨아래의 HP사이트를 참조하세요)
기본 드라이버는 HP 관리자와 이미징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지 않아 윈도우에 내장된 스캐너 및 카메라의 기능을 이용하여 스캔해야 합니다. 기본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스캔 버튼을 이용하여 스캔을 할 수 없고, 운영체제에 내장된 스캐너 및 카메라의기능을 이용하여 스캔해야 합니다. (이 기능은 Windows XP에서만 지원됩니다. Windows 2000에서는 스캔 기능을 사용할 수없습니다.)
1) 컴퓨터 바탕화면 왼쪽 하단의 ‘시작’ > ‘제어판’ > ‘스캐너 및 카메라’ 를 선택합니다. 설치되어있는 복합기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2) 해당 ‘복합기 아이콘’을 더블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스캐너 및 카메라 마법사 시작 화면이 나타납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3) 스캔 기본 설정을 선택 한 다음, ‘미리 보기’ 버튼을 눌러 스캔될 이미지를 확인합니다.
4) 미리 보기 이미지가 나타나면,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5) 사진 이름 및 복사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저장될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6) 사진이 스캔됩니다. 잠시 기다립니다.
7) 기타 옵션 선택 화면이 나타납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8) ‘마침’ 버튼을 누릅니다.
9) 스캔 후 저장된 이미지가 있는 폴더가 보여집니다. 스캔이 완료되었습니다.
Windows Vista 스캔 방법
http://h10025.www1.hp.com/ewfrf/wc/document?docname=c01563683&lc=ko&cc=kr&dlc=ko#N23 를 보면 자세히 나옴
Windows 7 스캔 방법
http://h10025.www1.hp.com/ewfrf/wc/document?docname=c01563683&lc=ko&cc=kr&dlc=ko#N23 를 보면 자세히 나옴
<< (네트워크 프린터인 경우)웹스캔 = 네트워크 스캔(EWS) 사용 방법(참조:http://h10025.www1.hp.com/ewfrf/wc/document?docname=c01515676&tmp_task=useCategory&lc=ko&dlc=ko&cc=kr&lang=ko&product=3204785 ) >>
동영상 자료를 먼저 보시는 것이 직관적으로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 올립니다. 영문으로 되었으나 배치와 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1. 개요
Internet Explore에서 복합기에 설정된 IP 주소를 이용하여 쉽고 빠르게 스캔작업을 할 수 있으며, 드라이버가 설치 되어 있지않아도 웹스캔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2. 순서
가. 복합기의 IP 주소 확인
1) 복합기에서 복합기의 IP주소를 확인하는 방법
ㄱ.복합기의 설정(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ㄴ. 네트워크(Network) 항목에서 확인(OK) 버튼을 누르고 네트워크 설정 인쇄(네트워크 구성페이지 인쇄) 를선택 합니다. 인쇄가 완료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ㄷ. 인쇄 된 페이지에서 IP 주소를 확인 합니다.
2) 프린터 및 팩스에서 포트 정보로 IP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음
나) 스캔하려고 하는 컴퓨터에서 Internet Explore를 실행 합니다.
다) 주소창에 복합기의 IP 주소(http://192.168.0.*)를 입력 한 후 엔터를 누릅니다.
라) 복합기의 정보 창이 나타나고 왼쪽의 항목에서 스캔(Webscan) 을 누릅니다.
마) 스캔하려고 하는 이미지 종류와 문서 크기를 선택 한 후 스캔 을 누릅니다.
바) 스캔이 되는 동안 잠시 기다립니다. 스캔이 완료되면 확인 을 누릅니다. 새로운 인터넷 창이 열리고, 새로운 창에 스캔한 이미지가 보입니다. 이미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을 눌러 다른 이름으로 그림 저장(s) 을 클릭합니다. 참고 :새로운Internet Explore 창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는 Internet Explore 창의 ‘도구 > 팝업차단 > 팝업 차단 사용 안함’ 을 클릭 합니다. 저장위치와 파일이름을 입력하고 저장 을 누릅니다. 저장된 파일을 확인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