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입시미술학원에 HP officejet x452 프린터를 설치하였는데 색감이 많이 다르다고 하여, 곤역스러웠던 경험이 있습니다.
물론 오피스젯(officejet)은 사무실용이므로 색감이 떨어질 수 밖에 없고 입시미술학원에서 원하는 수준의 품질을 어렵다고 설명하였고 기존에 x451를 사용해본 경험이 있어 학원측에서도 이해해주시기도 하였는데, 앞으로도 겪을 수 있는 문제여서 다른 전문가분들을 통해 해결책을 찾아보았습니다.
해결책
HP OFFICE 용지를 이용하시면 해결됩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무게(g)가 올라갈 수록 (75g>80g>90g) 인쇄 품질이 좋아집니다. 80g만 되어도 캐논 정품 잉크로 출력한 것과 거의 차이를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인쇄 품질이 향상되었습니다.
고가인 HP 인화 전용지 말고 HP 잉크젯 전용지(=HP OFFICE (복사용지) A4용지)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HP 에브리데이 복사용지 A4 80g 는 잉크젯 전용지가 아닙니다. 이것은 구입하지 마세요
시중에 판매하는 대부분의 용지는 한국제지의 밀크 용지이거나 브랜드( 삼성, 한솔, 더블에이 등)는 달라도 브랜드만 다를뿐 한국제지와 같은 용지입니다. 이들 용지는 모두 인쇄품질이 나아지지 않습니다.
저희 쇼핑몰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복사용지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쇼핑몰에 비해 가격은 비쌀 수 있습니다. 가격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용지 전문회사에서 구입하시돼 아래의 이미지를 참조하시어 꼭 HP OFFICE (복사용지) A4용지 를 이용하시어 특어난 인쇄 품질을 활용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