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점(증상)
꽃집 프로그램(배너 프로그램, 리본메이커)을 담고 있는 USB를 꽂으면 “이동식 디스크(F:)”가 보이는데 “이동식 디스크(F:)”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들어가지지 않습니다.
해결책
위와 같은 문제점때문에 제조사에 문의하니 랜섬웨어에 걸린 것 같다고 하는데, 랜섬웨어 이야기가 뉴스에 안 나오는 것으로 보아서는 랜섬웨어는 아닌 것 같고, 사용중 쇼트이거나 USB가 안 좋은 것 같습니다. 이 경우, 수리가 불가합니다. 또한 저희도 재구매하는 방법밖에 없어 환불 및 교환이 불가합니다. (다만, 구매시점부터 15일 또는 1개월이내인 경우, 손해를 보며 전체가 아닌 일부만 환불 및 교환해 드리고 있습니다. 사용부주의로 인한 파손은 환불 및 교환이 불가합니다. )
USB 메모리 복구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의 가격을 살펴보니 논리복구비용(단순삭제, 파티션오류)은 16GB이하가 50,000원이나 논리복구는 아래의 포맷으로 해결할 수 있으므로 의미가 없습니다. 물리복구 비용(인식불가, 엑세스 불가, 복사불가능)의 경우에는 16GB이하가 TSOP 복구비용이 100,000이고 COB복구비용은 150,000원이어서 새로 구매하는 비용보다 같거나 2배이어서 복구의 의미가 없습니다.
저의 경우, 제조사에 의뢰하여 수리요청하였으나 물리적 손상으로 USB 메모리의 복구를 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푸르미 블로거 님의 글, USB 메모리 인식 안될때 9가지 방법(수리법) 을 따라했으나 실패하였습니다.
푸르미 블로거 님의 글, USB 메모리 인식 안될때 9가지 방법(수리법) 에 합리적인 해결책이 제시가 있으니 다른 분들은 (또는 다음에는) 이 게시글을 참조하세요. ( 푸르미님에 따르면 USB가 인식이 안 될 때 자가 수리를 하면 99% 고치는 편이라고 합니다. )
제시하는 방법들은 아래와 같으며, 다른 분들의 정보를 검색해보아도 빠른포맷/로우포맷을 권유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USB 메모리 인식 안될때 9가지 방법(수리법) 에서 1, 2, 6, 9번에 해당하는 부분을 시도해보시길 권합니다. (저희 경우에는 나머지 부분들은 업력이 있어 기본적으로 확인하는 사항들이라 1, 2, 6, 9번을 권유드립니다.)
USB 인식이 안 될 때 (순서 대로 하셔도 좋고 6번을 생략하고 9번으로 넘어가셔도 좋습니다.)
1. 빠른 포맷을 한다.
2. 로우 포맷을 한다. (포맷 시 빠른 포맷 체크 해제)
3. USB를 거꾸로 장착했는지 확인한다.
4. 본체 뒷면 USB 포트에 장착해본다.
5. USB 메모리의 접촉 단자(보통 금색 부분)을 지우개로 문질러 본다. (이물질 제거)
……
참고자료 : 1. USB 메모리 인식 안될때 9가지 방법(수리법)